부안이 보여요!
 
인터넷신문 www.buan21.com//기사제보
 

 
 
       
    뉴스  
     
    기획/연재  
    김형주의 부안이야기
정재철의 부안사람들
박형진의 부안타령
김길중의 오!변산반도
허정균의 부안일기
오!새만금
바라래 살어리랏다
고길섶의 부안여지도
위도이야기
변산반도국립공원
부안을 노래한 시/글
 
    사설/칼럼/기고  
    부안여행  
    부안 역사기행
부안 생태기행
부안 맛기행
부안사는이야기
그곳에 가고싶다
 
   


‘Fun Fun English Festival’
부안복지관, 뻔뻔한 글로벌 인재양성 프로젝트 통합발표회
| 2009·12·21 09:38 |

지역맞춤형 결혼이민여성 외국어교사파견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 뻔뻔 글로벌 인재양성 프로젝트 통합발표회가 지난 12일 부안복지관 강당에서 성황리에 열려 화제다.

이번 ‘FunFun English Festival’은 부안종합사회복지관과 부안군지역사회협의체 공동주관으로 진행되었으며, 교육에 참여한 50여명의 학생들이 수업시간에 배운 내용을 토대로 영어연극, 영어퀴즈, 영어합창 등을 준비해 학부모 및 내빈들의 뜨거운 호응을 받았다.

영어로 답하는 골든벨 퀴즈와 생활영어를 활용하여 문구점, 사진관 등의 부스에서 직접 물건을 사볼 수 있도록 마련된 체험활동은 참여한 학생 및 학부모들의 많은 관심 속에 30분 만에 물건이 품절되기도 했다.

이번 ‘FunFun English Festival’을 함께 준비했던 강사 말씨는 “6개월이라는 짧은 기간이었지만 열심히 준비한 내용을 마음껏 발휘한 것 같아 뿌듯합니다. 이번 발표회를 계기로 아이들이 영어공부의 즐거움을 느끼고, 자신감 있게 영어를 표현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라고 밝혔다.

부안종합사회복지관은 지속적으로 ‘뻔뻔한 글로벌 인재양성 프로젝트’ 사업을 진행하여 부안지역 내 초등학생들에게 질 높은 외국어 서비스 제공 뿐 아니라, 이주여성의 언어적 장점을 활용한 고용창출로 사회통합을 이룰 수 있도록 노력을 다할 예정이다.

/부안21/buan21@buan21.com
  
Copyright 1999-2019 Zeroboard / skin by GGAMB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