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이 보여요!
 
인터넷신문 www.buan21.com//기사제보
 

 
 
       
    뉴스  
     
    기획/연재  
    김형주의 부안이야기
정재철의 부안사람들
박형진의 부안타령
김길중의 오!변산반도
허정균의 부안일기
오!새만금
바라래 살어리랏다
고길섶의 부안여지도
위도이야기
변산반도국립공원
부안을 노래한 시/글
 
    사설/칼럼/기고  
    부안여행  
    부안 역사기행
부안 생태기행
부안 맛기행
부안사는이야기
그곳에 가고싶다
 
   


"장애에 대한 편견 없이 이웃과 더불어..."
부안복지관·부안밀알회-부안지역 재가장애인 주거환경개선사업 펼쳐
| 2016·10·01 10:28 |

부안밀알회(회장 임영준)와 부안복지관(관장 이춘섭)의 협력으로 부안읍 재가장애인 주거환경개선사업이 진행됐다.

당사자인 김모씨(지체장애 1급)는 전동휠체어를 사용하고 있고, 오래된 주택에서 거주하여 생활에 많은 불편이 있었다. 공사내용은 마당 시멘트포장, 화장실개조, 현관 및 주방 턱개선, 노후전선교체, 지붕 및 담장보수 등이 이루어졌다.

공사를 마치고 나니 마당은 김모씨가 보행보조기를 이용해 운동을 할 수 있는 탁 트인 안전한 공간이 되었고, 높은 문턱이 많아 이동이 어려웠던 실내공간은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게 되었다.

이번 주거환경개선사업은 재료비만 250여만원이 들고, 회원들의 재능기부 봉사로 인건비 없이 진행되어 의미를 더하였다.

휴일을 반납하고 값진 구슬땀을 흘리며 집수리를 해준 김재중회원은 "우리 회원들은 내가 가진 것을 나눌 수 있다는 것에 더 감사하고 있다. 우리도 살면서 누구나 장애를 가질 수도 있다고 생각한다. 장애에 대한 편견 없이 이웃과 더불어 사는 행복한 부안이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했다.

한편 밀알회는 해마다 주거환경개선이 필요한 가정을 찾아 수년째 봉사활동을 이어오고 있을 뿐만 아니라, 경제적으로 어려운 가정에 결연후원금을 지원하는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으로 지역사회의 귀감이 되고 있다.

부안21/buan21@buan21.com
  
Copyright 1999-2019 Zeroboard / skin by GGAMBO